본문 바로가기

🇬🇧 영국 유학/IEN (21.03-22.05)

IEN 다이어리 #8 :L/S Presentation Assessment

Pre-Writing의 공지 일과 같은 날인

 

6월 4일 Listening into Speaking 과제가 공지됐다.

 

제출일은 6월 21일.

 

R/W, L/S 이 모든 과제들이 Formative인

 

실제 영어 성적에 반영은 안되지만

 

실제 2학기 때 하는 형식과 완전하게 같은 방식으로

 

이뤄지기 때문에 좋은 연습 기회가 될 수 있기에

 

대충 할 수도 없는 노릇이다. 

 

이 과제는

 

Lecture (강의)

Podcast (팟캐스트)

Article (글)

 

이 세 개의 파일이 제공되었고,

 

ppt를 이용하여 녹화를 presentation (발표)를 하는 것이

 

이 과제의 전체이다.

 

Presentation 에는

 

1. Lecture summary (강의 요약)

 

2. Links + Evaluations (연결+평가)

 

다른 말로 표현할게 무엇이 있는지 알 수가 없지만,

 

받은 세 가지의 자료들에 테마를 찾고,

 

테마에 해당하는 공통점 혹은 차이점에 대해서

 

세 가지 자료들을 엮고 이를 발표로 전달하는 게 끝이다.

 

총 8분에서 10분이고

 

사실 이 과제는 사실해보면

 

정말 힘든 과제이다. 

 

script (대본) 작성에 거의 주어진 모든

 

시간을 투자해야 했고, 

 

작성한 대본을 외우는 것도

 

정말 힘든 일이었다.

 

이번 과제의 주제는

 

플라스틱이었는데,

 

Summary 보다는 확실히

 

Links 세 소스들을

 

조금은 독특하게 엮는 것은 쉬운 일이

 

아니었다. 또한, 각 Links 이후에는

 

Evaluation (평가)를 

 

꼭 언급해야 했는데,

 

이 Links들이 왜 중요한가를 중점적으로 쓰는 것이었다,

 

아직 나의 점수도 모르고, 어떻게 됐는지도 몰라

 

어떻게 어떻게 하면 되더라 라고 말은 못 해서

 

Listening into Speaking 과제에 관한 후기는

 

여기까지 쓰겠다.

 

정말 힘든 과제였다.

 

시간관리가 정말 필요한 과제였다.

 

이 글을 보는 모두 코로나 조심했으면 좋겠다!

 

나날이 줄어야 할 코로나가

 

급격하게 올라서 떨어지질 않는다.

 

정말 우리 모두 조심하자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