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🇬🇧 영국 유학/IEN (21.03-22.05)

IEN 다이어리 #12 :Further Maths EoS

7월 27일, 첫 Subject 과목 시험의 시작이었다.

코로나로 인해 급하게 오픈북으로 바뀌어,

시험 시간도 한 시간이 추가돼서 매우 여유 있었다.

 

오후 2시, Further Maths 시험이었는데,

사실 자신 있었다. 게다가 오픈북이기 때문에 더.

 

Further Maths는 A section과 B section으로 이루어져 있다.

A section 10문제

밑에 작은 문제들이 있고 모두 다 풀어야 한다.

B section은 큰 6문제 중 자신이 원하는

4문제를 고르면 된다. 당연히 소문제까지 다 풀어야 한다.

 

여유 있게 학원을 가서 워밍업을 하고

시험장에 들어갔고, 그냥 문제를 풀었다.

Past Paper들과는 조금은 달랐지만,

못 풀겠다 정도가 아니라서 난 솔직히 Section A까지는

다 맞았다고 생각했다. 그러다 B section에서 한 가지 모르는 게 생겼다.

 

Macluarin Expansion (맥클러린 급수) 문제에서

구한 답에 대한 comment를 달라고 하는데,

여기서 치는 시험들과 한국에서 쳤던 시험들과의 가장 큰 차이점이다.

내가 구한 값들에 대한 comment를 달라는 문제들이 있다.

하지만 내가 걸려들었다. 

내가 구한 값 두 개 중 어느 것이 더 오차가 적는가,

즉 어느 것이 더 정확한 값을 나타내는가인데,

고민에 고민을 하다 구글링도 하다 결국엔

한 값이 더 작은 값을 대입해서 더 정확하다 라고 했다.

수업시간에 교수님이 해주신 말 중에 0부터 1 사이라는 말을 들었어서,

정확하게는 못하고 비슷하게만 적었는데 맞았는지 틀렸는지는 잘 모르겠다.

 

그것을 제외하고는 다 좋았다!

이번 시험은 물리 문제들이 약간 꼬아져서 나왔다.

A section은 잘 풀어냈는데,

B6 물리는 풀다가 그냥 좀 더 쉬운 B5를 풀었다.

 

포스팅을 쓰기 전날 벌써 Further Maths 점수가 올라왔다.

다행히 96/100으로 Further Maths는 A*가 나왔다!